top of page
Writer's pictureOneStar

Fort Rodd Hill National Historic Site and Fisgard Lighthouse


빅토리아의 랜드마크 Fisgard 등대를 소개합니다. 유명한 등대인데 사실 Fort Rodd Hill 이라는 거대 유적지의 일부분일 뿐이랍니다.

찾아가는 길

콜우드에 있습니다. 우선 하이웨이 1 이나 올드아일랜드 하이웨이를 타고 콜우드로 갑시다.

Sooke rd를 타고 직진하다 보면 Juan de Fuca Recreation Centre 라고 나오는데 그 바로 다음 큰 사거리에서 좌회전을 합니다. 이 길 이름이 Ocean Boulevard 입니다. 이 길 타고 직진, 좀 고불고불 가다보면 왼쪽으로 큰 사인이 나옵니다. Fort Rodd Hill National Historic Site 라구요.

그 입구로 들어가면 주차장 나오고 유적지 입구 나옵니다.

입장료 있습니다. 어른 한명당 $20 정도 합니다.

안쪽엔 아주 넓은 유적지, 박물관, 피크닉 할 만한 고원, 해변가, 그리고 그 유명한 Fisgard 등대가 있습니다.

우선 유적지에는 19,20세기 전투장비가 곳곳에 있는데요. 포트 중앙에 세워져 있는 2차대전 artillery 포, 포트를 돌아가며 설치된 anti-ship battery, 포트 내부에 전시되어있는 18세기 캐논 등이 있습니다.


남자라면 당연히 이런게 세워져 있다면 갖고 놀아줘야 하겠죠? ㅋㅋㅋ

이 외에도 2차대전 박물관 등, 볼거리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 곳은 19세기때부터 아주 중요한 군사적 요충지였답니다. 그 당시부터 지금까지 Esquimalt Harbour는 해군 기지로 사용되었는데 이 곳이 항구의 입구를 지키는 요새였던 것이지요.


마지막으로, 대망의 등대. 위 사진에 보이는 대로 등대의 구조는 등대+등대지기의 집 입니다. 물론 요즘은 디지털화 되어 등대지기가 따로 없고 등대지기의 집은 전시관으로 리모델링 해 놓았습니다.

저 내부에 들어가 등대지기의 삶을 엿볼 수 있고, 어린이들을 위한 내비게이션 게임기 등이 있답니다.

여기서 드리는 꿀팁:

캐나다의 모든 박물관/유적지가 그러하듯 입장료가 좀 쎄죠? 빅토리아 토박이라면 20불씩 내고 가면 좀 돈 아까울 듯 합니다. 매년 Be a Tourist in your Hometown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비수기때 현지인들이 싼 값에 이런 유적지를 즐겨보며 로컬 이코노미를 활성화 시키자는 취지 인데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아주 싼 값, 또는 공짜로 가 볼 수 있답니다.

80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