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riter's pictureOneStar

벚꽃 구경

빅토리아는 곳곳에 가로수로 심어진 벚꽃이 봄이 되면 만개합니다. 빅토리아에서 봄을 맞이하는 혜택중 하나죠. 얼마전 빅토리아 시에서 벚꽃나무를 베어버리고 로컬 종 나무로 대체하자는 시안이 발표 되었답니다. 좀 정신나간 시안 인 듯 하지만 정말로 그렇게 되기 전에 벚꽃 구경을 다녀옵시다.


구글에 검색하면 여러 리스트와 지도 등이 나옵니다.

제가 보장하는 몇군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View Street, 다운타운.

멀리 가지 않아도 됩니다. 다운타운의 뷰 스트리트만 가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2. BC 박물관 뒷편 Thunderbird Park.

박물관 뒷편에 토템들과 함께 있는 공원은 누구나 들어가 구경할 수 있다는걸 아시나요? 이곳도 벚꽃이 많이 피니 한번 찾아가 볼만 하답니다.


3. 제임스 베이

제임스 베이에는 여러 골목길들에 오래된 벚꽃나무들이 줄지어 심어져 있죠. 제임스베이를 찾아가 여러 골목길들을 걷는것도 방법이랍니다. 그중 Montreal Street, Clarence Street, Croft Street, South Turner Street 등을 찾아보세요.

몬트리올 스트리트

4. 비콘 힐 공원

비콘힐 공원은 어느때 찾아가도 좋지만 벚꽃시즌에 피크닉 하기에 딱 알맞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중 센트럴 주차장, 페팅 주 맞은편 모뉴먼트 주변 잔디밭이 벚꽃나무도 많고 피크닉하기에 제일 좋답니다.


5. Ross Bay Cemetary

로스 베이 공동묘지 또한 일년 내내 손꼽히는 관광명소랍니다. 달라스 로드 드라이브 중에 있기도 하고 바다가 보이는 묘지인데다 여러 유명인사가 잠들어 있기도 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귀신이 나온다고 하여 여러 Haunted Tour 와 개인 이벤트 장소가 되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귀신이 무섭지 않다면 봄에 벚꽃을 보러 찾아가 보세요.


6. Moss Street

모스 스트리트는 아마 모스 스트리트 마켓으로 가장 유명할 듯 합니다. 위 로스 베이 공동묘지에서 멀지 않으니 이곳도 찾아가 보세요.


7. 메이페어, 시더힐 쪽에 살아 다운타운이나 제임스 베이 쪽은 가기 귀찮다면 Fifth Street 나 Quadra Elementary, Tolmie Ave, Glasgow Ave, Alder Street, Princess Ave 등을 걸어보세요. 굳이 다운타운까지 갈 이유도 없답니다.


8. 에스콰이멀트 주민들은 Saxe Point Park, Craigflower Street, 델타 호텔 앞 Songees Trail, 등에서 벚꽃을 만날 수 있답니다.

색스 포인트 공원

9. 부챠드 가든.

연간 회원을 끊었거나 돈이 문제가 아니라면 부챠드 가든으로 피크닉을 가는 것도 좋습니다. 부챠드 가든의 앰피시어터 앞 잔디밭 주위로 많은 벚꽃나무가 있으니 거기서 피크닉 하는것도 좋답니다.

부챠드 가든

그 외에도 하이웨이 1번을 타면 틸리컴과 헮켄 사이에 수놓아진 벚꽃구경을 하며 드라이브가 가능하답니다.

96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